본문 바로가기
인디자인 공부하기

인디자인 자주쓰는 단축키 이미지정렬 찾기 바꾸기 미리보기 설정법

by 당히 2022. 3. 18.
728x90

 

 

 

 

 

인디자인에서 자주 쓰는 단축키를

몇가지 적어보았습니다.

단축키가 손에 익으면

정말 편해요 확실히 ㅎㅎ

찾기 / 바꾸기

글씨 찾기/바꾸기 : 컨트롤 + F

단순하게 찾을 때도 컨트롤 F를 하면 되지만

글씨를 찾아서 다른 단어로 바꾸고 싶을 때에도

컨트롤 F를 치고 입력하면 된다.

 

 

 

 

 

 

 

위에처럼 찾아서 바꾸고 싶은 내용을 각각 입력해서 쓰면 되는데

오타나 지명 바꾸거나 이름 바꾸거나 할 때

요긴하게 잘 쓰인다~

레이아웃 관련

오브젝트 크기 5% 증가 : 컨트롤 + 알트 + >

오브젝트 크기 5% 감소 : 컨트롤 + 알트 + <

오브젝트 크기 1% 증가 : 컨트롤 + >

오브젝트 크기 1% 감소 : 컨트롤 + <

5% 보다 1% 증가 감소를 더 많이 쓰는 듯? ㅎㅎ

이미지 정렬

 

 

 

 

 

 

이미지 불러와서 정렬하는 방법에

대한 단축키가 많아서 위에 예시로 정리함 ㅎㅎㅎ

젤 많이 쓰는 건 아무래도

비율에 맞게 프레임 채우기 하거나

내가 쓸 이미지 부분만 확대/축소 해서

조정하는 것 같다.

 

 

 

 

 

 

 

내용에 프레임 맞추면 이렇게 돼요 ㅋㅋㅋㅋㅋ

넘 커.......

 

 

 

 

 

 

 

 

 

 

 

 

 

 

단축키로 해도 되지만

마우스 우측 버튼 클릭 후 맞춤

들어가서 하시면 돼요~

 

 

 

물론! 마우스 우측 버튼 클릭 안해도

인터페이스 보시면 이렇게

프레임 맞춤 아이콘들 있으니까

보면서 이미지 조정해도 됩니당~~~

 

 

 

 

그리고 제일~~ 많이 쓰는 것

미리보기

그냥 알파벳 W 눌러주시면 돼용

 

 

 

 

 

이렇게 가이드선이랑 박스랑 등등

작업 하다가 미리보기로 깨끗한 화면

보고싶을 때에는 W 를 한번 눌러주면

깨끗하게 미리보기로 볼 수 있습니다.

 

 

 

 

W 눌러보기 ㅋㅋ

문서 보기 관련 단축키

100%로 문서 보기 : 컨트롤 + 1

화면에 맞추어 문서 보기 : 컨트롤 + 0 (숫자 0)

모든 패널 숨김 : Tab 버튼 눌러주세요

오른쪽 패널 숨김 : 쉬프트 + Tab

타이포그래피 관련 단축키는 따로

포스팅 해 볼까 합니다.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