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디자인 공부하기

인디자인 여백 및 단 설정하기 , 그리드 만들기

by 당히 2022. 3. 18.
728x90

인디자인에서 단을 나눠주는 것은 정말 쉽다.

근데 이걸 왜 해야하며? 왜하는지?

뭐 그런건 편집디자인 기초적인 부분인 것 같다.

인디자인 이라는 프로그램 보다는?

역시 디자인은 프로그램 보단 디자인 실력이...더 좋아야 한다.

워드프로세서 잘 쓴다고 소설 잘 쓰는거 아니잖아요?

같은 이치 ㅋㅋㅋㅋ

물론 저도 초짜입니다만

이 포스팅 하나를 요긴하게 볼 누군가를 위해...

 

 

 

 

단 설정 해주고 싶을 때는...

상단메뉴에서 여백 및 단을 들어간다!

 

 

 

 

 

 

 

그리고...정말 막 포스팅이랄 것도 없이 좀 쉬운데...

내가 원하는 단이랑 단 간격을 설정해주면 된다.

ㅋㅋㅋㅋㅋㅋ

 

 

 

 

 

 

 

 

 

 

 

가로 열로 3개의 단을 설정할 경우는 이렇게~

 

 

 

내가 생각한 레이아웃 단에 맞춰서 개수를 늘리거나 줄여주면 된다.

 

 

 

 

 

 

 

 

세로로 단을 나눌 수도 있음!

내가 진짜 편집디자인 기본수업 들은게 어언 2004년이라

기억이 가물가물 하지만,,

아래는 핀터레스트에서 찾은 자료 ㅎ

아래 보면 그리드를 만들어 놓았는데

이거 보면 좀 감이 올랑가 모르겠네?

진짜 학부 1학년때 그리드 과제 정말 많이 했는데 ㅋㅋㅋ

 

 

 

 

 

 

 

 

그리드는 블록 그리드/ 단 그리드 가 있고.

블록 그리드는 : 위, 아래, 양 옆의 여백을 주는 그리드.

그러니까 가장 기본적인 문서작업 할 때의 그리드가

블록그리드이다.

단 그리드는 : 본문 안쪽 면을 세로로 분할한 그리드.

위에 처럼 자기가 원하는 레이아웃과 그리드를 만드신 후에

인디자인에서 설정 해주시면 되세욤!

제 갠적인 생각으로는

그리드를 잘 잡아놔야 책이나 인쇄물등등이

깔끔하고 완성도 높게 잘 나옵니다.

눈에 보이진 않지만

느낌적으로 느껴지는 그런 거 있짢아요? ㅋㅋㅋ

ㅋㅋㅋㅋ

기초적인거라 눈에 안보인다고 다들 막 하시는데

그러면 뭔가 이유를 알 수 없지만 자기가 만든 책자나 인쇄물이

별로일 수 있어요..물론 저도 그렇습니다 ㅠ.ㅠ

그럼 오늘도 안녀여어엉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