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자인 공부하기

인디자인 텍스트, 도형 다른 페이지에서 같은 위치에 붙이기

당히 2022. 3. 18. 10:28
728x90

인디자인에서 페이지 작업하다 보면

반복되는 위치에 텍스트나 도형 등등등을

두어야 할 때가 있는데 그럴 때는

 

 

 

 

 

예를 들면 이렇게 했고

저 위에 회색 박스랑 글씨만 다음 장에

같은 위치에 붙이고 싶을 때는

복사를 한 다음에

다음 페이지에 가서

일단 다음 페이지에서 대지를 한번 클릭해준다. ㅋㅋ

허공에 클릭. 이건 왜 하냐면 내가 이제부터 이 페이지를 작업할것이야.....라고....

하는.....ㅋㅋㅋㅋㅋ

 

 

 

 

 

 

 

이렇게 회색 바+ 글씨 선택해서

컨트롤 +C 혹은 커맨드 + C

하고

다음 페이지에서

 

 

 

편집 -> 현재 위치에 붙이기

 

 

현재 위치에 붙이기를 해주면

위치 그대로! 복 붙이 된다.

쉽쥬 ㅎㅎ

 

 

 

 

그리고 다른 방법으로는 도형이나 텍스트 박스를 선택하고

왼쪽 위를 보면 X 축 Y축이 있는데

여기에서 페이지마다 값을 동일하게 입력해주면 된다.

예를들면 20.5mm가 되어있으니까

다음 페이지에서두 도형 선택하고 X,Y축 값을

위에 페이지랑 같은 값 20.05mm으로 입력해주면

같은 위치로 정렬이 된다.

 

이건 그냥 커멘드 + V

붙여넣기 했을 때. 막 지맘대루 붙어넣어져 있다.

이 상태에서 X, Y 축 값을 맨 첨 페이지랑 같은 값을 넣어주게 되면

 

 

 

이렇게 동일한 위치로 이동한다

이해가 되었을라나....?

ㅎㅎㅎㅎㅎ

 

 

 

반응형